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도시재생대학 ‘리스타트:함께 재생학교’ 성료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98
글씨크기

주민참여형 매영성 일원 신규 도시재생사업 공모 위한 첫걸음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18일 도시재생대학 수강생과 도시재생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영성 일원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영성 일원 도시재생대학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 추진과 신규 공모 대상지 일원 주민 및 생활권자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1026일부터 1118일까지 8회차 수업을 진행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4명이 수료한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의 이해, 지역 역사문화 활용방안, 지역 현황파악 워크숍과 같은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기본 이해 및 사업 추진 시 필요한 주민 참여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단순한 이론교육이 아닌 주민참여형 교육과 워크숍 등을 통해 지역 현안 및 자원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한 참여자는 도시재생사업이 왜 필요한지 인식하고 우리 지역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아직 사업이 선정되지는 않았지만 나만이 아닌 우리 모두를 위한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 관계자는 매영성 일원 도시재생대학은 신규공모를 위한 기나긴 레이스의 첫발을 떼는 과정으로, 주민 분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보니 첫 번째 단추가 잘 꿰진 것 같다주민들이 지역의 주체로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 18일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24명과 도시재생 관계자 등 참석한 가운데 ‘매영성 일원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열고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 18일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24명과 도시재생 관계자 등 참석한 가운데 ‘매영성 일원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