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 홍보활동 시민참여 열기 뜨겁다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573
글씨크기

- ‘여수랑 2012’ 캠페인 참여등록 단체 1천개 돌파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홍보는 시민들의 힘으로…’.
   ‘내가 먼저 퍼스트’운동의 하나로 지난해부터 추진중인 특수시책 ‘여수랑 2012’ 캠페인 운동 등록단체가 드디어 1천개를 돌파했다.
   8일 여수시에 따르면 그동안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확대하기위해 인터넷과 전화, 협조 공문발송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여수랑 2012’ 캠페인에 대한 참여 활동을 독려해 왔으나 올해초까지 등록단체는 200여곳에 불과했다.
   이에따라 시는 지난 6월부터 희망근로자들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11월 현재 1천150개 단체 및 소규모 모임이 등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희망근로자들은 기본적인 박람회 홍보활동, ‘2012 여수랑’캠페인 신청 등에 그치지 않고 농협 앞, 진남관 상가 등 시민 다중집합장소에의 홍보활동, 어르신들의 무거운 짐 들어주기,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 건네기, 거리 청소 등 내가 먼저 퍼스트 운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아름다운 여수 이미지 제고에 크게 한 몫하고 있는 것.
   시 관계자는 “여수랑 2012캠페인을 확산시키고 각종 사회단체 및 소모임 등 시민 곁으로 파고드는 적극적인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각계각층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내년에도 희망근로사업을 계속 추진, 박람회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 : 박람회지원과 여미향 690-273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