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맞춤비료 지원으로 고품질 쌀 생산

  • 기자명 농업정책과 (.)
  • 조회수 661
글씨크기

- 농가에 5만8천580포대 공급 ‘효과’…내년에도 지원

   전남 여수시가 친환경 맞춤비료 지원으로 고품질 쌀을 생산, 농업인들의 사기를 높여주고 있다.
   6일 여수시에 따르면 최근 비료값이 대폭 인상돼 벼 재배 농업인들의 경영난이 가중됨에 따라 경영비 부담을 덜어주기위해 시는 자체사업비 2억9천700만원을 투입, 농가에 5만8천580포대의 비료를 공급했다.
   이에따라 질소질 비료 감축 시용으로 고품질 쌀 생산과 농업인들의 경영비 부담을 덜어줘 영농의욕 고취에 큰 효과를 봤다는 평가다.
   내년에도 지원될 비료지원대상은 0.1ha이상 벼를 직접 재배한 농업인 중 비료공급을 희망하는 농가이며 비료공급을 지원받고자 하는 농업인들은 주민등록 거주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는 전남도의 ‘생명식품생산 5개년계획’과 맞물려 벼 재배 논에 대한 필지별 토양검정을 통해 토질에 맞는 비료를 시용토록해 맞춤형 비료를 공급함으로써 과다한 비료사용을 억제하고 질소비료 감축을 통해 친환경농업 지속 육성과 안전한 고품질 쌀 생산을 모색하고 있다.
   시는 올해 처음으로 지원된 맞춤비료 지원사업이 지역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자 내년에는 3억2천1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690-2526)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농업정책과 박홍삼 690-252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