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립미술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 2차 시민공청회 개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40
글씨크기

오는 15일(월) 오후 2시 여수문화홀, 접종완료자 등은 누구나 참석 가능

여수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여수문화홀에서 여수시립미술관 건립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차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수시는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와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50억 원을 투입해 문화 예술 중심 센터역할을 할 여수시립미술관을 연면적 8,000, 지상 3층 규모로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미술관 운영계획 등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에 나선다.

시립미술관 건립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시행에 따라 접종완료자나 PCR음성확인자 등은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참석할 수 있다.

이날 공청회는 용역을 수행하는 지식산업연구원()의 주제발표와 지역 문화단체 관계자 및 문화 관련 전문가의 패널 토론과 함께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다.

특히 주제발표에서는 시민 설문조사 결과와 입지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 시립미술관 건립 최종 후보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기본계획에 충실히 반영해 올 12월까지 용역을 완료하고, 내년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공립미술관 건립타당성 사전평가 심의를 신청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는 시립미술관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전시 계획 등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는 자리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6181차 시민공청회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 여수시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달빛갤러리 전경
▲ 여수시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달빛갤러리 전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