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동네의원-마음이음’ 사업 “우울‧불안 도와드려요”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16
글씨크기

18개 동네의원과 협약체결…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 도움 ‘앞장’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추진한다.

동네의원-마음이음 사업은 의료기관에 내원하는 환자 중 우울, 불안, 음주, 자살충동 등의 문제가 있는 대상자를 발굴해 보건소에 의뢰하면 여수시정신건강복지센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관내 정신의료기관이 정신건강서비스와 치료를 적극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18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기관 간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시 보건 관계자는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통해 숨어있는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자살 예방 등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정신건강팀(061-659-428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여수시와 함께 동네의원-마음이음 사업을 추진할 의료 기관은 정남진정형외과의원, 탑내과가정의학과의원, 조재현내과의원, 여천플러스가정의원, 미래연합의원, 여수우리신경외과의원, 베스트윤연합의원, 여수애양병원, 여수삼성의원, 밝은내과21의원, 드림연합의원, 무선연합의원, 여도연합의원, 기독연합의원, 중앙연합의원, 무진연합의원, 우리연합의원, 여수플러스연합의원 18개소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추진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동네의원 마음이음 사업’을 추진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