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1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은상 등 수상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37
글씨크기

고령층2부문 추둘례(66) 은상, 장애인부문 이혜강(52) 은상

여수시(시장 권오봉)2021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 고령층2부문 은상과 장애인 부문 은상 등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17개 광역자치단체가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 고령층12, 장년층, 결혼이민자, 디지털챌린지 6개 부문으로 치러졌다.

지난 7월 전남지역 예선을 거쳐 97일 치러진 본선에서 지역예선을 통과한 374명이 각 부문별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여수시는 고령층2부문에서 추둘례(66) 씨가, 장애인부문 이혜강(52) 씨가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특히 전라남도 지역예선 통과자 20명 중 여수시에서 9명이 통과해 IT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상장과 상품은 당초 계획대로 개별 우편 발송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중심의 사회로 급격히 전환되면서 디지털 교육과 활용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령층, 결혼이민자, 장애인 등 정보 소외계층과 전 시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의 정보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1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 고령층2부문에서 추둘례(66) 씨가, 장애인부문 이혜강(52) 씨가 각각 은상을 수상하며 시민의 디지털 역량을 전국에 알렸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1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 고령층2부문에서 추둘례(66) 씨가, 장애인부문 이혜강(52) 씨가 각각 은상을 수상하며 시민의 디지털 역량을 전국에 알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