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월호동 주민센터‧새마을부녀회, 아이스팩 재사용 앞장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41
글씨크기

자연분해 기간만 500년 이상…“아이스팩 재사용 바로 지금! 나부터!”

여수시 월호동주민센터와 새마을부녀회에서 지난 18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아이스팩 분리수거와 재사용을 위한 홍보 활동 전개와 함께 아이스팩을 수거해 소상공인들에게 전달했다.

여수시에서는 최근 1000도가 넘는 고열에도 타지 않고 자연분해 되는 데만 500년이 걸리는 아이스팩의 재활용을 위해, 공동주택에 분리수거함을 설치하고 지역 업체 등에 재활용하도록 환경 운동을 펼치고 있다.

월호동주민센터와 새마을부녀회에서는 공동주택뿐만 아니라 월호동 관내 생금봉양신근마을 등 자연마을과 주택가 주변에서 일반쓰레기와 함께 버려지는 아이스팩 200여 개를 수거해 깨끗하게 세척한 후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전달했다.

박삼숙 월호동장은 업체명이나 홍보문구가 들어가 소상공인에게 제공하지 못 하는 아이스팩은 방향제나 탈취제, 녹화사업 토양보수제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이스팩 분리수거재사용 홍보 활동 등 자원 재활용을 위한 시민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 월호동주민센터와 새마을부녀회에서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 깨끗이 세척해 관내 소상공인에게 전달하고 있다.
▲ 여수시 월호동주민센터와 새마을부녀회에서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 깨끗이 세척해 관내 소상공인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