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월내소각장 정기유지보수기간 ‘생활폐기물 중점 관리’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79
글씨크기

11월 1일 ~ 12월 4일, “폐기물 감량 ‧ 올바른 분리배출 동참해 주세요”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월내소각장 정기 유지 보수로 인해 약 30일간 소각장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생활폐기물 중점 관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생활폐기물 중점 관리 기간은 25일부터 31일까지 1주간 시범 운영 후, 111일부터 124일까지 한 달여간 집중 운영한다.

여수시는 소각장 운영중단에 따른 안정적인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해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폐기물을 감량하고 올바른 분리배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선다.

종량제 봉투 미사용, 음식물류 혼합 쓰레기, 쓰레기 무단투기 등에 대해서는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읍면동에서도 자체 계획을 수립해 취약지역 청결활동과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에 나서는 한편 불법투기 감시원을 활용한 단속도 강화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쓰레기 배출시간,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등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에 대한 TV 캠페인 광고를 실시하고 있다.

쓰레기무단투기 취약지역에 불법투기 감시카메라 250대를 설치하고, 111명의 불법투기 감시원을 투입해 올바른 분리배출을 계도하는 등 시민의식 개선에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생활폐기물 중점 관리 기간 운영을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민 여러분도 올바른 쓰레기 배출과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에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월내소각장 정기 유지 보수 기간 중 질소 산화물 저감시설이 설치되며, 각종 설비의 점검과 보수가 이뤄진다.

▲ 여수시 공무원들이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분리배출 정착을 위해 쓰레기 분리배출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 여수시 공무원들이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분리배출 정착을 위해 쓰레기 분리배출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