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전시 및 재난상황 대비’ 2021 을지태극연습 실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78
글씨크기

10월 27일~29일 3일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밀접‧밀집 최소화

여수시(시장 권오봉)2021 을지태극연습을 27부터 29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태극연습은 전시 및 범국가적인 대규모 복합재난으로부터 국가와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연습이다.

매년 5월 시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이달 27~29일로 연기하여 축소 시행하게 됐다.

여수시는 국가중요시설이 밀집된 지역으로 여수국가산단, 세계최대규모의 여수석유비축기지, 여수공항, 여수항, 여수역 등이 있어 지역 방위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는 지역이다.

이번 연습기간에는 여수석유화학단지 테러 대비 도상훈련과 해킹메일 유포 대응 실제연습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변화된 안보환경을 고려해 행정안전부에서 제작한 영상홍보물을 활용한 전 공직자 교육을 실시하는 등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연습기간 동안 해안 침투상황과 국가중요시설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테러상황, 재난 등 다양한 상황을 부여해 장비 이동, 연습방송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주민들은 놀라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2021 을지태극연습을 27부터 29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2021 을지태극연습을 27부터 29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