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성이 행복한 여수시’ 시민참여단이 만든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59
글씨크기

제2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 ‘한창’

여성친화도시 3단계 지정을 준비하고 있는 여수시가 지난 8월 제2기 시민참여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홍보와 의견 수렴은 물론 여성친화도시조성 사업의 발굴 및 제안, 공공시설 등 성인지 관점을 반영한 현장 모니터링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불편사항 점검과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2기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은 지난 13일 온라인교육을 시작으로 2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성인지감수성, 모두가 살기 좋은 지역을 위한 시민참여단의 다양한 활동, 보고서 작성법, 여성친화도시를 위한 시민참여단 활동 방향 수립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 16일은 시청 회의실에서 전남여성가족재단 위탁을 통해 지역사회 변화를 이끄는 시민참여단 리더십 만들기모니터링 이해 및 실습을 주제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류갑선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는 시민참여단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시민참여단이 시민의 눈과 목소리가 되어 여성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추진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시민참여단은 여수시가 좀 더 여성과 사회적 약자가 살기 좋은 도시, 성인지 감수성이 높은 도시,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단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지난 16일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변화를 이끄는 시민참여단 리더십 만들기’와 ‘모니터링 이해 및 실습’을 주제로 제2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이 열리고 있다.
▲ 지난 16일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변화를 이끄는 시민참여단 리더십 만들기’와 ‘모니터링 이해 및 실습’을 주제로 제2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이 열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