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지원

  • 기자명 농업정책과 (.)
  • 조회수 629
글씨크기

- 이달 30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접수

   여수시가 농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2010년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지원사업을 이달 30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접수받는다.
   시는 타당성 검토와 현지조사, 신용도 조회 등을 통해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내년 2월부터 융자 지원할 계획이다.
   농어촌진흥기금은 전남도내에서 1년이상 거주하고 있는 65세 미만의 농어업인 또는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가운데 2009년도 사업자로 확정된 자가 중도포기했거나, 금융기관으로부터 신용불량, 담보부족 등으로 대출받을 수 없는 농어가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농어촌진흥기금 융자대상 사업은 농어업의 소득을 증대할 수 있는 농지구입, 하우스시설, 가축사육시설, 증양식시설, 어선구입, 건조 등 시설자금과 고유상품포장디자인, 용기개발, 품질개선, 원료구입, 종패․종돈․종묘․종자구입 등 운영자금이다.
   융자한도는 개인이 1억원 이내, 단체는 2억원 이내까지이다. 대출금리는 연리 2%이다. 융자금상환기간은 시설자금이 2년거치 3년 균분상환(장기 사업은 3년거치 7년 균분상환)이고, 운영자금은 2년거치 일시상환(장기사업은 2년거치 3년 균분상환)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690-2441)로 하면 된다.

*** 문의 : 농업정책과 문채환 690-244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