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대교동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 및 1차 워크숍 개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69
글씨크기

수시 대교동은 지난 14일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대교동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 및 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마을복지계획단은 마을의 주인인 주민이 마을에 필요한 것들을 직접 찾아내 함께 논의하고 계획하고 실행함으로써 주민 스스로 더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드는 주민 주도 모임이다.

대교동은 지난 9월 마을복지계획단을 공개 모집해 총 14명의 주민들이 참여를 희망했으며, 이날 마을복지계획단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발대식 및 1차 워크숍을 진행했다.

앞으로 주민욕구조사, 마을현안문제 논의, 계획수립, 주민공유 등의 단계를 거쳐 주민 스스로 해결 가능한 소규모 복지의제를 발굴 및 해결하는 마을 복지계획을 수립실천나갈 계획이다

유환춘 대교동장은 오늘 발대식은 대교동을 가장 잘 아는 지역 주민들을 중심으로 마을복지를 실현해나가는 소중한 첫걸음이다, “앞으로도 마을복지계획단과 함께 대교동 동민 모두가 활기찬 대교동을 만들어가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말했다.

​▲ 여수시 대교동은 지난 14일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대교동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 및 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여수시 대교동은 지난 14일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대교동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 및 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 여수시 대교동은 지난 14일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대교동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 및 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