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종플루 확산방지 및 예방 총력대응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536
글씨크기

- 박준영 전남도지사 “특히 취약계층에도 관심 가져야” - 12일 수능시험 대비 사전방역 철저히

   신종플루가 경계단계에서 ‘심각’단계로 상향조정 가운데 박준영 전남지사가 3일 오후 여수시를 찾아 신종플루 예방에 철저를 기하라고 지시했다.
   박 지사는 이날 여수시보건소 직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신종 플루 예방에 철저를 기하되 특히,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예방과 사후조치에 최선을 다하라”고 강조한 뒤 “마늘과 녹차, 비타민C 섭취가 신종플루 예방에 효험이 있으므로 이에 대해서도 홍보를 잘해 달라”고 말했다.
   자리를 함께한 오현섭 여수시장은 “여수시가 인구대비 신종플루 발생률이 낮은 것은 다른 자치단체보다 한 발 앞서 의약품이나 진료품을 충분히 갖춰 대비했기 때문”이라며 “치료체계와 진료체계를 완벽하게 마련, 시민들이 안전하게 진료 받을 수 있다는 믿음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여수시에는 494명의 신종플루 환자가 발생했으나 이중 484명이 완치됐고 10명이 치료중이다.
   여수시는 오는 12일 대입수능시험 학교가 지정되면 사전 방역을 철저히 해 수험생들이 안심하고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종플루 환자로 의심될 경우 여수시보건소 보건사업과(690-2662)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보건사업과 용해옥 690-266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