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아이스팩 재활용 활성화 ‘앞장’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80
글씨크기

지난 10일 중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은덕)가 재활용 가능한 아이스팩을 수거해 교동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 회원 11명은 가정에서 자발적으로 수거한 아이스팩을 포함해 약 200개 가량의 아이스팩을 세척 및 건조해 교동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황은덕 회장은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꼭 필요한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중앙동 관내 시장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여수시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여수형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실천운동으로, 아이스팩을 수거함에 내놓으면 소상공인 등 필요한 누구나 가져가 사용하는 방식이다. 수거함은 여수시 읍동 주민센터 또는 공동주택 집하장에 설치되어 있다.

중앙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9월 아이스팩 전달 활동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여수시 탄소중립과 중앙동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중앙동 취약지역 청결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 지난 10일 중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은덕)가 재활용 가능한 아이스팩 200개를 수거해 교동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 지난 10일 중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은덕)가 재활용 가능한 아이스팩 200개를 수거해 교동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