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이순신도서관 ‘10‧19 여순사건 자료 전시展’ 개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79
글씨크기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자료 전시展 개최

여수시(시장 권오봉)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해 이순신도서관1019 여수순천사건 자료 전시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전은 73년 만에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이 국회를 통과한 것을 기념하며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우리 시 역사를 바로 알리고 여순사건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자 마련했다.

‘1019 여순사건 자료 전시은 이순신도서관에서 929일부터 1029일까지 열리며, 3층 일반자료실에서 여순사건 관련 소장도서를, 1층 로비에서 그림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여순사건 관련 소장도서는 1948, 칼 마이던스가 본 여순사건 및 논문집 등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저서가 많고, 그림 전시는 지역의 초고등학생들로 구성된 몽이네예나눔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마련됐다.

여순사건이 발생일인 1019일 당일은 이순신도서관 내 일부 장소에 여순사건을 기억할 수 있는 공간을 꾸며놓고 찾아가 보는 스탬프 투어 행사도 진행된다. 스탬프 투어 완료자에게는 3층 일반자료실에서 소정의 선물을 배부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너무 늦었지만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은 당연한 결과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시민을 비롯한 학생들이 여순사건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1019 여순사건 자료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이순신도서관(061-659-286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수 지역의 초‧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몽이네예나눔 회원들이 여순사건을 기리며 그린 그림
▲ 여수 지역의 초‧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몽이네예나눔 회원들이 여순사건을 기리며 그린 그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