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청년들이 선택한 관심 분야로 아카데미 개최 ‘눈길’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20
글씨크기

매주 목요일, 분야별 전문가 초빙 온라인 강의로 ‘슬기로운 사회생활 준비’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사회영역에서 청년들이 요구하는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위한 청년 블랭크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청년들이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관심 분야를 직접 조사해 오는 930일부터 4주 동안 매주 목요일 부동산, 재테크, 결혼 및 육아, 경제 분야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블랭크 아카데미는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 여를 희망하는 여수시 거주 청년은 여수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yeosu.go.kr/youthcente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난 628일부터 2주 동안 청년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345명의 여수시 청년들은 학업을 통해 배우지 못한 사회영역 중 청년들에게 필요한 영역으로 재테크를 압도적인 1위로 꼽았고, 부동산, 경제(금융), 결혼 및 육아, 진로고민이 그 뒤를 이었다.

시 관계자는 예측 불가능한 미래에 대한 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하는 청년들이 많은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인생설계 등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사회영역에서 청년들이 요구하는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9월 30일부터 4주 동안 매주 목요일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위한 청년 블랭크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사회영역에서 청년들이 요구하는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9월 30일부터 4주 동안 매주 목요일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위한 청년 블랭크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