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권역별 주민설명회 개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14
글씨크기

주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운행시간 조정, 택지개발 등 도시여건 변화 반영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28일부터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대한 권역별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선개편의 주요 내용은 운전원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첫차막차 등 운행시간 일부 조정, 택지개발 등 도시여건 변화를 반영한 노선 변경 및 중복노선 등 불합리한 노선 조정 등이다.

노선버스는 근로기준법 개정 전 특례업종으로 무제한 근로가 가능했으나, 법 개정 후 주52시간 적용을 받게 됨에 따라 근로시간 단축을 위해서는 현행 노선버스 운행시간 조정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여수시는 근로기준법 개정 및 노선버스 주52시간 근무제도 적용에 따른 대책으로 버스노선 개선 및 합리적인 운영제도 검토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민 의견수렴에 나선다.

주민설명회는 5회에 걸쳐 권역별로 실시되며 오는 28() 1030분 돌산읍사무소, 15시 소라면사무소를 시작으로, 29() 1030분 율촌면사무소, 30() 시내권은 1030분 시청 회의실, 다음 달 6() 11시 화양면사무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 설명회 외에도 시 홈페이지를 통한 주민 설명자료 열람 및 온라인 의견접수도 병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반적인 운행횟수 및 첫차막차시간이 단축될 수밖에 없어 일부 시민들의 불편이 있을 수 있다, “이용수요 및 민원사례 분석, 의견수렴 등을 통한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해 시민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28일부터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대한 권역별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28일부터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대한 권역별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28일부터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대한 권역별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