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알록달록 송편만들기’ 호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19
글씨크기

20개 어린이집‧유치원 어린이 500명, 추석맞이 요리 체험교육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난 3부터 17일까지 20개 어린이집유치원 5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추석맞이 알록달록 송편만들기요리 체험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체험교육은 고유 명절인 추석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송편을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고유 명절인 추석의 유래, 복장, 음식 등에 대해 알게 되고,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을 빚어보면서 쌀에 대한 소중함과 친밀감 형성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한 어린이집 교사는 이번 송편 만들기요리 체험교육은 시기적으로 아이들에게 딱 맞는 프로그램이었다면서, “서툰 솜씨지만 직접 반죽해보고 송편을 빚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편식 교정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만족해했다.

고상희 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교육시설 방역, 인원제한 등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교육 준비와 진행을 하느라 힘들었지만 아이들의 즐거워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추석맞이 ‘알록달록 송편만들기’ 요리 체험교육
▲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추석맞이 ‘알록달록 송편만들기’ 요리 체험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