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화양면, 추석 명절 사랑나눔 행복 더하기 ‘훈훈’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618
글씨크기

돌봄이웃에 명절선물과 사랑의 나눔 실천

여수시 화양면(면장 문장곤)에 어려운 이웃을 향한 온정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화양면은 지난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사랑 나눔 행복 더하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기관단체, 사업체 등에서 22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금번 행사는 20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화양면의 전통적인 나눔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조금이나마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서촌식품에서 고등어(2kg) 50박스, 여수요양병원에서 두유&라면 60세트마스크 50박스, HM한맥산업개발에서 백미 10kg 30, 향유미가에서 콩나물&두부 62세트, 현우에서 백미 10kg 80, 화양농공단지협의회에서 백미 10kg 62, 환경공해추방운동본부에서 백미생필품 세트 등 50, 마상승마장에서 50만 원, 이장단협의회에서 백미 10kg 52, 대한노인회 화양분회에서 컵라면 92박스,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라면 60박스,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에서 백미 10kg 52, 생활개선회에서 된장&간장 52세트 등 각계각층에서 후원물품이 지원됐다.

화양면에서는 행사가 끝난 후 홀로 사는 노인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 541세대, 사회복지시설 6개소, 마을경로당 52개소 등 599곳에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행사를 주최한 문장곤 화양면장은 매년 명절 때마다 이웃에 대한 따뜻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주고 계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지역 내 이웃들이 추석 명절을 건강하게 잘 보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화양면은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 여수시 화양면에서 지난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사랑 나눔 행복 더하기 행사’가 열렸다.
▲ 여수시 화양면에서 지난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사랑 나눔 행복 더하기 행사’가 열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