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9월 22일 세계 차 없는 날 함께 참여해요!

  • 기자명 최설민 (musul@naver.com)
  • 조회수 503
글씨크기

922일은 세계 차 없는 날입니다.

세계 차 없는 날1997년 프랑스 서부 항구도시인 라로쉐에서 도심에서 자가용을 타지 맙시다.(In Town without my car)”라는 시민운동을 기점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이후 전 세계 40여 개국, 2000여 도시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세계적인 날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세계 차 없는 날(Car Free Day)은 대중교통이나 긴급차량 등을 제외한 자가용 운전자들이 자발적으로 운행을 자제하는 날인데요. 자동차 이용을 최소화하여 대기오염, 소음, 교통체증을 줄이고 보행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거두자는 취지로 자동차 유발 대기오염 기여도를 낮춰 청정도시(car-free city)를 구현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합니다.

교통수단으로 배출되는 온실 가스가 지구온난화를 심화시킨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사람들의 편의를 위하여 점점 발전해온 교통수단은 이제 도로가 꽉 찰만큼 자가용 사용이 많아졌는데요.

환경부 자료에 따르면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 중 무려 13%가 도로교통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자동차 없는 세상은 불가능하겠지만 자동차를 덜 타고 친환경 운전을 하는 세상은 가능할 것 같은데요.

세계 차 없는 날에 단 하루 만이라도 대중교통 이용하기,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 킥보드와 같은 친환경 탈것을 이용하며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지키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