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민 체험농장 참가자 모집해요

  • 기자명 농촌지원과 (.)
  • 조회수 1016
글씨크기

- 13일부터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여수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민들이 농사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건전한 여가 선용은 물론 농업인에 대한 이해와 애농심을 함양하기 위한 도시민 체험 농장 운영 참가자를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선착순 모집한다. 
   체험 농장은 둔덕동과 미평동 각 1단지씩 2단지가 운영된다. 위치는 둔덕동 여수여객버스회사 뒤편과 미평동 주민센터 건너편이다. 
   면적은 총 4천127㎡이다. 참가자 1호당 7.5평 내외를 분양받게 되며 참가대상은 여수시 거주 도시민을 대상으로 1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안내를 참조, 신청서를 작성해 팩스나 이메일을 이용해 제출하거나 직접 농업기술센터를 방문, 신청해도 된다. 
   체험 농장 재배작목은 봄에는 열무, 쌈채소 등이고, 가을에는 김장 배추와 무 등을 공동 재배한다. 기타 희망하는 작목도 선택 재배 가능하다. 농사를 처음 짓는다 해도 농업기술센터에서 파종과 재배기술 지도를 해 주며 참가비는 가구당 1만 6천원씩. 
   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민 체험농장은 적은 비용으로 가정채소를 직접 가꿔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예활동을 통한 정서 순화 및 자녀들의 자연체험학습장으로도 각광을 받아 관심 있는 도시민들에게 호응이 크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690-2713)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농촌지원과 최윤정 690-271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