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의면접에 이력서 사진촬영까지…여수시 청년취업지원 ‘든든’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773
글씨크기

9월~11월 선착순 100명
청년지원센터 내 비대면 모의면접(AI, VR) 체험기회…비대면 면접 적응력 향상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이 비대면 채용시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청년 면접 지원에 나선다.

14일 여수시에 따르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수시소재 만 19~39세 청년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모의면접의 날(이력서 사진촬영)’을 운영한다.

모의면접의 날은 청년들이 AIVR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 취업시장에 대한 선제적 경험을 쌓게 해 취업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모의면접 체험자에게는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사진촬영권을 함께 제공한다.

모의면접의 날 신청자는 약 30분 가량 AIVR 모의면접을 체험한 후 이력서 사진촬영권을 제공받아 원하는 날짜에 사진관에 방문해 촬영을 진행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참여를 희망하는 여수시 거주 청년은 여수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yeosu.go.kr/youthcente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우리 시 청년지원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청년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취업지원준비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이 비대면 채용시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청년 면접 지원에 나선다.▲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이 비대면 채용시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청년 면접 지원에 나선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이 비대면 채용시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할수 있도록 청년 면접 지원에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