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1년 규제개선 시민 아이디어 공모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45
글씨크기

9월 9일~10월 13일까지 접수…우수제안자 5명 시상
규제혁신 체감 UP↑, 불합리한 규제 DOWN↓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시민생활과 기업현장에 숨어있는 불합리한 민생규제를 발굴개선하고자 하반기 ‘2021년 규제개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생활 및 안전 분야는 시민복지나 일상생활 속 불편 부담을 초래하는 규제, 취업 및 일자리창출 등을 저해하는 규제, 시민안전 강화책과 자영업자 지원책 등을 공모한다.

지역혁신 성장 분야는 도시재생, 노후산단 재생 같은 지역밀착형 생활SOC사업과 기업 발전을 저해하는 규제 개선 방안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이달 9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며, 최우수 1, 우수 1, 장려 3명에게 각각 50, 30, 10만 원 상당의 여수시 상품권을 지급한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여수시민은 누구나 제안서 등 신청 서류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방문, 우편(59675, 여수시 시청로1(학동), 여수시청 기획예산과), 이메일(wsp312@korea.kr), 팩스(061-659-5813)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제안은 실시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계속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소관부서 검토를 거친 후 여수시 규제개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우수 제안은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나갈 계획이며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불합리한 규제가 신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시민생활과 기업현장에 숨어있는 불합리한 민생규제를 발굴‧개선하고자 하반기 ‘2021년 규제개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시민생활과 기업현장에 숨어있는 불합리한 민생규제를 발굴‧개선하고자 하반기 ‘2021년 규제개선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