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름다운 도시 조성위해 건축설계는 이렇게

  • 기자명 건축과 (.)
  • 조회수 721
글씨크기

- 여수시 ‘박람회 성공개최’ 건축역할 강조…건축사 간담회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건축물의 설계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준비하고 있는 전남 여수시가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건축의 역할을 강조함과 동시에 다양한 의견교환을 위해 최근 하반기 건축사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여수시 미래 도시비전 수립배경 및 미래 도시비전 6대 전략인 엑스포 경제권 중심도시,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 국제 해양관광 레저도시, 문화예술 창조도시, 교육,복지 선진도시, 시민참여 창의도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웅천 택지조성 사업지구내 아름다운 건축을 위한 건축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설정하게 된 배경 등을 설명, 앞으로 웅천지구에 건축물설계 및 감리 등을 할 경우 도시기능 및 미관을 최대한 증진시키고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화적이며 아름다운 건축물이 지어지도록 건축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해안가 및 언덕배기 등에 건축물을 설계할 경우 난개발을 막고 자연지형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줄 것을 요구했다.
   시가 추진하고 있는 하얀마을 만들기 사업, 그린홈 2012호 신재생에너지 주택보급사업, 화장실 설계에 따른 방향제시, 쾌적한 주거공간 조성을 위한 보조사업, 주요 시정소식 등을 설명함과 동시에 건축설계 및 감리에 따른 건축사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건축행정에 따른 건축사들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건축사들과 수시로 모임을 갖기로 했다”고 말했다.

*** 문의 : 건축과 690-254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