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국 최초 청소년 해양교육” 여수 청소년해양교육원 ‘개원’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78
글씨크기

안전海 해앙안전교육‧바다로 생존수영 상시운영, 수심 5M 스쿠버다이빙풀 갖춰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미래 해양인재를 양성하고 해양 관련 재난상황에서 청소년들의 대처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청소년에 특성화, 전문화된 해양교육원을 3일 개원했다.

이날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주철현김회재 국회의원, 시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과 개원축하 조타기 퍼포먼스로 청소년 해양교육원 개원을 축하했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은 국도비 119억 등 총 180억 원을 들여 여수세계박람회장 내에 연면적 6,270m2,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건립됐다.

1층은 수영장, 스쿠버다이빙풀, 2층은 해양환경 탐험관, 해양안전교육관, 해양레체험관, 4D하프서클 영상관, VR 해양레포츠 체험관, 3, 4층은 다목적 강당과 최대 152명이 숙박할 수 있는 27실 규모의 생활관이 있다.

여수시는 지난 6한국해양소년단연맹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2024630일까지 3년간 운영을 맡는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6개 분야 24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해양인재 양성에 나선다. 생존수영, 선박사고 훈련 등 해양안전교육과 프리다이빙, 스킨스쿠버, 카약 등 해양레저스포츠를 제공한다.

해양영토교육과 환경지킴이 활동을 포함한 해양환경과학교육과, 해양진로 직업 교육 등 해양교육 연구개발’, 이순신정신 교육탐방 등을 할 수 있는 해양관광과 해양 안전해양레저스포츠지도자 등 해양지도자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오늘 개원과 함께 12월에 착공하는 국립해양기상과학관과 해수부 용역에 건립부지가 반영된 국제컨벤션센터 건립이 박람회장 사후활용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면서 청소년해양교육원이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우리 여수 바다와 섬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교육과 홍보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3일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주철현‧김회재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이 여수시청소년 해양교육원 개원을 축하하며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 3일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주철현‧김회재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이 여수시청소년 해양교육원 개원을 축하하며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 3일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주철현‧김회재 국회의원 등이 여수시청소년 해양교육원 개원을 축하하며 조타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3일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주철현‧김회재 국회의원 등이 여수시청소년 해양교육원 개원을 축하하며 조타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3일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주철현‧김회재 국회의원, 도‧시의원, 관계자 등이  여수시청소년 해양교육원 개원을 축하하며 힘찬 출발을 응원하고 있다.
▲ 3일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주철현‧김회재 국회의원, 도‧시의원, 관계자 등이 여수시청소년 해양교육원 개원을 축하하며 힘찬 출발을 응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