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1년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28
글씨크기

9월 1일~10월 31일까지, 이용업‧미용업 1천134개소 대상
최우수업소 시 홈페이지에 게시

여수시는 9월과 10월 두 달간 ‘2021년도 공중위생서비스 수준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위생 영업소의 관리 수준을 제고하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국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한다.

평가대상은 지역 내 이용업 123개소, 미용업 111개소로 총 1134개소이며,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업소, 우수업소, 일반관리업소로 구분해 관리하게 된다.

이번 평가는 2개 반 4명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업소를 직접 방문해 영업자 준수사항, 친절도, 위생상태 등 업종별로 24~26개의 항목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다.

특히 방문조사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반드시 마스크 착용, 일정 거리(1~2m) 유지 및 손 소독 실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조사에 임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평가 결과에 따라 위생관리등급표를 해당 업소에 전달하고 최우수업소에 대해서는 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경미한 사항으로 지적된 업소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토록 지도하고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담당 공무원이 재확인 후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시민 건강에 위해가 될 수 있는 요인을 사전 예방하고 업주 스스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도록 할 계획이다라면서 평가반의 사업장 방문 시 적극적인 참여와 성실한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여수시 공무원이 이미용업소 코로나19 예방 방문자 출입명부와 체온계 비치 여부 등을 점검하고 있다.
▲ 여수시 공무원이 이미용업소 코로나19 예방 방문자 출입명부와 체온계 비치 여부 등을 점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