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태풍 ‘오마이스’ 총력 대비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18
글씨크기

3일 저녁 8시 시청 재난안전상황실, 권오봉 시장 주재 ‘대처상황보고회’ 개최

여수시가 23일 저녁 8시 권오봉 여수시장 주재로 태풍 오마이스북상 대비 대처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부시장, 국소단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태풍 오마이스23일 오후 9시 기준 서귀포 북북동쪽 약 50km 부근 해상을 지날 예정이며, 여수지역 최근접시간은 자정께로 예상된다.

이번 태풍으로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여수지역에 100~300mm의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여수시는 산사태 취약지역의 예찰을 강화하고 배수펌프장 일제 점검 등을 완료하고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만조시간이 저녁 10시경으로 만조시간과 맞물려 주민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갖춰 달라고 강조하면서 영화세트장 등 구조물 결박 상태를 주의깊게 살피고, 특히 거동 불편 어르신이 거주하는 산사태, 침수 위험지역은 주민대피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권 시장은 주민들의 재산과 생명 보호를 위해 비상 근무체계를 유지하는 등 긴장의 끊 놓지 않고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시민들께서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서둘러 집 주변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시고, 태풍 이동 경로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함께 대비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