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드림스타트, ‘건강가득 행복 밥상’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57
글씨크기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에 ‘농축산물 건강밥상 꾸러미’ 제공, 비대면 영양 교육 실시

여수시드림스타트에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가족애를 다질 수 있는 건강가득 행복 밥상비대면 영양교육을 지난 4일부터 10까지 진행했다.
 

근 코로나19 장기화와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배달음식 및 간편식 소비가 늘면서 아동들에게 건강한 식생활과 균형 잡힌 영양 관리에 대한 가족의 관심과 노력의 필요성이 중요해지고 있다.

여수시는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50세대를 대상으로 지역 농축산물로 구성된 농축산물 건강밥상 꾸러미를 가정으로 제공하고, 유튜브를 활용한 영양교육과 가족 요리활동 미션수행 및 SNS 소감 제출로 건강가득 행복 밥상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참여한 가족들은 가족이 함께 요리활동을 하면서 소통하며 서로 친밀감이 향상되는 기회가 되었고 성장기 아동들의 건강과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었다며 전반적으로 만족감을 드러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이번 영상교육과 요리 체험을 통해 건강한 밥상에 대해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되었고, 편식하지 않은 아이로 키우는 것이 힘들지만 조금씩 커가면서 좋아질 것을 기대하며 즐거운 식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류갑선 여수시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비대면 요리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소통하면서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아동들이 건강한 식재료에 대한 인식과 식습관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여수시드림스타트에서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수시드림스타트에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가족애를 다질 수 있는 ‘건강가득 행복 밥상’ 비대면 영양교육을 지난 4일부터 10까지 진행했다.
▲ 여수시드림스타트에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가족애를 다질 수 있는 ‘건강가득 행복 밥상’ 비대면 영양교육을 지난 4일부터 10까지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