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800명 몰려 “열기 후끈”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75
글씨크기

지난달 31일 ‘행복교육e-스튜디오’ 유튜브 및 줌 라이브 방송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달 31일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2~24학년도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인기를 끌었다.

시에 따르면 윤윤구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를 초빙해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지역 학생들의 실정에 맞는 대입지원전략 특강을 통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참여자들의 질문 댓글에 속 시원한 해법을 제시하는 등 6시간을 꽉 채운 열강이 진행됐다.

특히 줌(Zoom) 화상으로 질의 답변하는 시간을 마련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현장감이 넘치는 설명회로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당초 여수문화홀과 유튜브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할 예정 이였으나, 코로나 상황 악화로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행복교육e-스튜디오에서 유튜브 및 줌을 이용한 실시간 생방송으로 개최했다.

1부는 22학년도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 및 학부모, 2부는 23~24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12학생 및 학부모 총 800여 명이 참여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유튜브로 참여한 한 고3 학부모는 댓글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바뀐 정책들에 정보 얻기 어려운 시점에 아주 큰 도움이 된 것 같고, 유익한 설명회 감사하다고 전했다.

여수시 강행숙 교육지원과장은 격변하는 대입제도와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진학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여름방학기간 진학 프로그램으로 87, 14, 213회에 걸쳐 3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810일부터 813일까지 ‘1:1 맞춤형 진학상담을 운영한다.

▲ 지난 31일 여수시가 EBS대표강사인 윤윤구 강사를 초빙해 개최한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에 지역의 학생‧학부모 800명이 참여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 지난 31일 여수시가 EBS대표강사인 윤윤구 강사를 초빙해 개최한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에 지역의 학생‧학부모 800명이 참여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