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틴 유든 주한영국대사 여수 방문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1070
글씨크기

- 24일부터 이틀간…거문도 영국군 묘지, 박람회장 시찰

   마틴 유든 주한 영국대사와 한영협회 회원 18명이 24일부터 25일까지 거문도 영국군 묘지참배와 2012여수세계박람회장을 둘러보기 위해 여수를 방문한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마틴유든 대사 일행은 24일 오전 여수 신항 일원 박람회장 시찰 후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을 방문, 오현섭 여수시장을 접견하고 여수세계박람회 준비상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전시관 관람 후 국립공원 오동도를 둘러볼 예정이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영국과 거문도의 인연은 벌써 2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영국정부와 대사관에서 그 인연을 잊지 않고 해마다 찾아줘 감사하다’는 입장 전달과 함께 영국의 여수세계박람회 참가와 영국내 도시와 자매 우호교류협력을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영국대사 일행은 이날 오후 해군함정을 이용, 거문도에 있는 영국군 묘지를 참배하고 25일에는 거문도 등대를 시찰하고 오후에 항공편으로 귀경할 예정이다. 
   주한 영국대사관은 지난 1982년 존 모건 대사의 방문을 시작으로 영국군묘지를 참배해 오고 있다. 이들은 지난 2006년 12월 제이슨 영사 이후로 거문중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은 한국과 영국 국민들간의 우호와 이해증진에 크게 기여하는 한영협회 회원들과 함께 함으로써 이들 협회 회원들을 통한 인맥 네트워크 구축으로 여수가 영국과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민간차원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시와 쾌속선으로 2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섬인 거문도는 1885년 이 곳을 점령했던 영국해군의 수병 무덤 3기가 남아있으며 여수시는 지난 2007년 거문도 영국군묘지 공원과 진입로 정비사업을 했다.

***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인호 690-221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