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진로 고민…“제2기 청년희망학교에서 답을 찾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90
글씨크기

청년들이 희망하는 강좌 마련, 오는 18일까지 모집
퍼실리테이션학과, 퍼퓸디자이너, 우드DIY학과 등 8개 교육 강좌 운영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청년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2기 청년 희망학교에 참여할 청년들을 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희망학교청년들이 희망하는 교육 과정을 만들고 그 분야의 전문 역량과 경험을 갖춘 청년단체 또는 기업이 멘토가 되어 학과를 개설해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해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여수YMCA가 사업을 수행한다.

강좌는 3개 분야에 8개 학과로 진로설계 분야 (퍼퓸디자이너, 나만의펍창업, 미래설계준비 학과), 생활교육 분야 (사진, 스페셜티커피, 우드DIY 학과), 시민참여 분야 (퍼실리테이션, 청년정책 학과)로 나뉜다.

오는 8월부터 3개월 동안 12회 운영되며, 청년들은 관심 있는 학과를 선택해 총 12회의 수업 중 10회 이상 참여하면 수료 자격을 얻게 된다.

신청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며 일부 실습학과는 소정의 재료비를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여수YMCA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여수 YMCA 홈페이지나 전화(070-7733-2317)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청년들과 전문가의 소통과 연대를 통해 진로 탐색과 자기발전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청년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제 2기 청년 희망학교’에 참여할 청년들을 이달 18일까지 모집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청년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제 2기 청년 희망학교’에 참여할 청년들을 이달 18일까지 모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