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쌍봉도서관 ‘치유와 휴식’ 실내정원 ‘인기’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63
글씨크기

자연에 스토리를 접목한 어린이 테마정원에서 쉬어가세요!

여수시립쌍봉도서관에 치유와 휴식을 주는 실내 정원이 조성되어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산림청에서 주관한 생활밀착형 숲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5000만 원 포함 총 3억 원을 투입해 지난 2월에 착공, 5월에 조성 완료했다.

 

자연에 스토리를 접목한 어린이 테마정원을 주제로 쌍봉도서관 1층 로비와 복도 300, 지하1층에 수직정원, 수평정원, 암석원, 아트월 등이 조성돼 이용자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주는 사랑스런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실내 정원은 정원을 가꿀 수 없는 제한된 실내공간을 활용해 조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정원으로, 공기 중 포름알데하이드, 이산화탄소, 미세먼지 등을 빨아들여 공기정화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치유휴식관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서관 실내 공간에 적합한 식물 소재와 식물자동화 관리 기술(IOT시스템)을 도입해 추후 관리가 용이하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일상의 소중함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친환경과 스토리가 있는 실내정원에서 잠시나마 위로를 얻으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실내정원 인프라 확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수시립쌍봉도서관에 치유와 휴식을 주는 실내 정원이 조성되어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여수시립쌍봉도서관에 치유와 휴식을 주는 실내 정원이 조성되어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