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청년 심리상담 ‘심리살롱’ 참가자 선착순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77
글씨크기

개인상담 및 그룹상담 진행, 상담료 무료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취업문제, 직장생활,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심리살롱3개월 만에 모집인원 절반을 돌파했다.

심리살롱은 오는 12월까지 선착순으로 개인상담 300, 그룹상담 20팀을 모집해 운영하고 있으며, 6월 말 현재 개인상담 154, 그룹상담 10팀이 참가했다.

상담은 전문가와 함께 MBTI(성격유형검사), SCT(문장완성검사), HTP(·나무·사람 검사), LMT(풍경구성법), 음악심리치료 등을 진행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사이에 여수시청년일자리카페(중앙시장 2)에서 진행하며 그룹상담의 경우 방문상담도 가능하다.

상담료는 무료이며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 참가자는 나도 모르는 내 자신을 알 수 있는 기회였고 가족, 친구들에게 할 수 없는 이야기를 털어놓을 수 있어서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면서 무료 상담이라 부담도 없어서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여수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yeosu.go.kr/youthcenter) 운영프로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그룹상담의 경우 그룹상담 신청서를 첨부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취업고민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심리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선착순 모집이 끝나기 전에 신청을 서둘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중앙시장 청년몰에 위치한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심리살롱’ 상담을 받고 있는 여수시 청년
▲ 여수중앙시장 청년몰에 위치한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심리살롱’ 상담을 받고 있는 여수시 청년
▲ 여수중앙시장 청년몰에 위치한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심리살롱’ 그룹상담을 받고 있는 여수시 청년들
▲ 여수중앙시장 청년몰에 위치한 여수시 청년일자리카페에서 ‘심리살롱’ 그룹상담을 받고 있는 여수시 청년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