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서강동, EM흙공으로 연등천 살리기 앞장 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71
글씨크기

서강동 주민자치위원과 서초등학교 학생, 주민 등 120여 명 참여

여수시 서강동에서는(동장 조재봉) 연등천 정화를 위해 ‘EM 흙공 던지기행사를 펼쳤다.

서강동 주민자치위원과 서초등학교 학생, 주민 등 120여 명은 지난 630EM흙공 9,000여 개를 연등천에 던지는 행사를 전개했다.

서강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15년부터 서강동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EM흙공을 활용한 연등천 정화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연등천 수질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매년 서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추진함으로써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환경에 관한 관심도를 높이고 주민과 화합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조재봉 동장은 서강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한결 깨끗해지는 연등천을 볼 때마다 주민자치위원 여러분께 큰 감사를 느낀다고 말했다.

서선기 주민자치위원장은 서강동 주민들과 학생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우리 시 대표 하천인 연등천의 수질개선과 악취제거 등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서강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연등천살리기는 계속 추진될 것이다고 말했다.

▲ 여수시 서강동에서는(동장 조재봉) 지난 6월 30일 연등천 정화를 위해 서강동 주민자치위원과 서초등학교 학생, 주민 등 120여 명이 참여해 ‘EM 흙공 던지기’행사를 펼쳤다.
▲ 여수시 서강동에서는(동장 조재봉) 지난 6월 30일 연등천 정화를 위해 서강동 주민자치위원과 서초등학교 학생, 주민 등 120여 명이 참여해 ‘EM 흙공 던지기’행사를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