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타이머콕’ 연중 보급…가스안전사고 예방 ‘앞장’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677
글씨크기

저소득계층 전액 무료, 일반시민은 제품비용 35,000원 지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관내 취약계층을 포함한 전 시민을 대상으로 가스안전장치 타이머콕 보급사업을 연중 추진한다.

타이머콕은 가스레인지에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해 주는 가스안전장치이다. 가스연소기 내 과열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 설치 후에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수시는 올해 사업비 1억 원을 들여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전액 무료 지원한다. 일반 시민에게는 제품비용 35,000원을 지원해 설치비 16000원만 부담하면 설치할 수 있다.

시는 지난 3월과 5월 두 차례 수요조사를 거쳐 1,244가구를 확정하고 오는 7월부터 수행기관인 가스안전공사의 세부 일정에 따라 가구별 방문 설치를 시작한다.

상반기 수요조사 시기를 놓친 시민들도 거주지 읍동주민센터를 통해 수시로 접수할 수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가스안전장치 보급사업을 통해 가스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15년 가스안전장치 타이머콕 보급사업을 시작한 이래 6년간 약 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15천여 가구가 가스안전장치를 설치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관내 취약계층을 포함한 전 시민을 대상으로 ‘가스안전장치 타이머콕 보급사업’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관내 취약계층을 포함한 전 시민을 대상으로 ‘가스안전장치 타이머콕 보급사업’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