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아동학대 조기 발견, 신속대응” 통합지원체계 구축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26
글씨크기

24일 11개 기관 모여 정보연계 협의체 회의 개최
즉각 분리제도 시행과 24시간 아동학대 대응을 위한 기관별 대응방안 논의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위기아동 발굴과 학대피해아동 보호를 위해 2411개 기관으로 구성된 여수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 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여수시 여성가족과장 주관으로 여수경찰서, 여수교육지원청, 여수소방서, 전남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복지시설(늘푸른집, 해오름둥지, 삼혜원, 여수보육원) 의 아동보호 전담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회의는 위기아동의 적극적인 보호를 위해 개편된 아동보호체계를 안내하고 시와 경찰서, 전남아동보호전문기관 등 각 협의체의 역할과 실무자 소개 등이 이어졌다.

특히 즉각 분리제도 시행과 24시간 아동학대 대응을 위한 기관별 대응방안 및 협업 등에 대한 긴밀한 논의가 오갔다.

향후 학대피해나 위기 의심 아동의 면밀한 관찰과 조기 발견이 가능하도록 기관 간 긴밀한 업무 협조와 정보공유로 선제적통합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장병연 여성가족과장은 아동학대 조기발견과 학대 신고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지역 내 기관 간 협조체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모든 아동이 내 자녀라는 마음으로 아동보호를 위해 적극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아동복지법 개정으로 아동학대 조사업무가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지자체로 이관됨에 따라 여수시는 올해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지난 4월부터 아동학대신고 대응 연중 24시간 상시 근무체계를 유지하며 현장조사를 수행하고 있다.

올해 112와 합동조사를 통해 신고된 아동학대 신고는 151건이며, 그중 76%115건이 학대로 판정됐다. 연도별 신고 건수는 2018270, 2019290, 2020322건으로 해마다 늘고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위기아동 발굴과 학대피해아동 보호를 위해 24일 11개 기관으로 구성된 ‘여수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 협의체’ 회의를 열고, 기관 간 긴밀한 업무 협조와 정보공유로 선제적‧통합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위기아동 발굴과 학대피해아동 보호를 위해 24일 11개 기관으로 구성된 ‘여수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 협의체’ 회의를 열고, 기관 간 긴밀한 업무 협조와 정보공유로 선제적‧통합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