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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찰옥수수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 방송 ‘눈길’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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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1일 저녁 8시, 7월 3일 저녁 6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
온라인 홍보‧판매로 ‘여수 찰옥수수’ 인지도 향상과 고정고객 확보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향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 농특산물로 육성하고 있는 찰옥수수 홍보와 판매 확대를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18일 여수시에 따르면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여수 찰옥수수를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으로 621일 저녁 8, 73일 저녁 6시 두 차례 만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는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쇼핑 플랫폼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찰옥수수는 국내에서 육성한 Non-GMO(유전자 변형을 하지 않은) 품종으로 찰지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우수한 미백2호다. 또한 금년에 상품화하고 있는 찰옥수수조청도 73일 방송에서 야심차게 선보일 계획이다.

 

판매가격은 찰옥수수가 20개 들이 1상자에 24,000원이고, 찰옥수수조청은 500g 1개에 15000원이다.

 

옥수수는 여름철 대표 간식으로 비타민과 칼륨,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 옥수수의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를 확대해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오프라인 행사를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로 라이브 커머스를 마련했다고 밝히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전라남도주관 향토산업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금년부터 내년까지 총 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여수 옥수수 가공제품을 개발하고 상품화하여 홈쇼핑, TV프로그램, SNS 등을 통해 다각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향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 농특산물로 육성하고 있는 찰옥수수 홍보와 판매 확대를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진출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향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 농특산물로 육성하고 있는 찰옥수수 홍보와 판매 확대를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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