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자전거 타고 푸른 바다 달려…여수섬섬길 코스 조성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68
글씨크기

행정안전부 ‘2021년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여수~고흥 연륙연도교와 4개의 섬 둘러보는 환상의 자전거코스 2022년까지 조성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년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 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 신청한 자전거정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50개소 중 5개 지자체를 뽑는 사업에 여수시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여수와 고흥 사이 4개의 섬을 연결하는 다리와 화양면 장수리 공정마을에서 화정면 조발, 둔병, 낭도, 적금도를 둘러볼 수 있는 34.7km에 이르는 자전거도로가 조성되고, 자전거대여소, 보관대, 휴게시설 등도 설치된다.

 

여수시는 금년 내 관련기관 협의 등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2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푸른 바다와 섬들이 그림처럼 펼쳐진 여수섬섬길 자전거코스가 조성되면 환상의 바닷길을 공영자전거로 안전하게 달릴 수 있어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이곳을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섬섬길 자전거도로 개설이 제28UN기후협약당사국총회(COP28) 유치 중심도시로서 기후변화 대응 선도 도시의 상징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환경의식 개선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여수와 고흥 사이 4개의 섬을 연결하는 여수섬섬길
▲ 여수와 고흥 사이 4개의 섬을 연결하는 여수섬섬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