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백신 접종 ‘인증 배지’ 지급…일상회복 기대감 ‘성큼’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382
글씨크기

백신 접종자 격려‧예우, 자유로운 활동 지원 및 접종 동기부여 효과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백신 1차 이상 접종을 마친 시민들에게 인증 배지를 신속하게 지급하면서 백신 접종 붐 조성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75세 이상 고령자부터 순차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 배지배부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 배지는 65세 이상 접종자와 장애인 시설 입소자, 식당관광지요양시설 등 다수 시민과 관광객을 응대해야 하는 종사자에게는 모두 배부하고, 65세 미만 접종자는 전자증명서 앱(COOV)’ 활용을 감안해 희망자에게만 배부한다.

 

백신 접종 인증 배지는 접종을 직접적으로 증빙하는 기능은 없지만 7월부터 야외활동 마스크 의무화 해제 시 간접증빙용으로 효율적 활용이 기대된다.

 

또한 접종을 한 시민에게는 자긍심을 주고, 미 접종 시민들에게 동기 부여는 물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75세 이상 접종률이 92%에 달하면서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보다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배부 방법은 75세 이상 접종자의 경우 이통장 등을 통해 직접 배부하고, 65세부터 74세까지 접종 시민과 65세 미만 희망자는 해당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지급받을 수 있다. 요양시설과 요양병원 종사자, 장애인시설 입소자, 식당 종사자 등은 관계부서에서 시설장이나 관련 협회를 통해 배부할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백신 접종 인증 배지 등 인센티브 정책으로 보다 많은 시민이 백신 접종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일상을 회복할 때까지 방역과 집단면역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지난 14일 여수시 충무동 연충경로당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 배지’를 가슴에 달고 일상 회복을 기대하며 환하게 웃고 있다.
▲ 지난 14일 여수시 충무동 연충경로당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 배지’를 가슴에 달고 일상 회복을 기대하며 환하게 웃고 있다.
▲ 지난 14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 배지’를 단 여수시민의 모습
▲ 지난 14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 배지’를 단 여수시민의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