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년 부모역할지원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교육 성료^^

  • 기자명 이지은(히시게) 기자 (khishgee_11@hanmai.net)
  • 조회수 551
글씨크기

“ 폭풍같은 부모마음 다스리기” 주제의 영유아기 부모교육 실시

여수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통합지원 센터에서는 (이하 통합지원센터) 지난 6월 4일 (금) 관내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임경정 부모교육 전문가와 “ 폭풍같은 부모마음 다스리기” 라는 주제로 영유아 발달단계 및 부모로서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머니는 “ 아이의 행동이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많았는데 발달단계별 특징을 알고 나니 이해가 된다” 고 소감을 말하고,
또 다른 어머니는 “ 육아가 나 혼자만 어렵고 힘든 줄 알았는데 교육을 통해 다른 어머니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공감이 되어 힐링되었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교육을 마치며 지미자 센터장은 “교육을 통하여 부모로서의 나의 가치를 발견하고, 적극적으로 표현하여 영유아 자녀 양육에 자신감을 가져 안정적인 가정육아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통합지원 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 부모교육, 성년기 자녀를 둔 부모교육, 예비, 신혼기 부부교육, 중년기 부부교육, 노년기 부부교육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기타 프로그램 및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yeosu.familynet.or.kr

(061-692-417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