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시민 건강 지킨다”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909
글씨크기

시민 건강관리능력 향상, 사전 질환 예방
6개월간 건강검진, 집중상담, 미션부여 + 스마트 밴드‧모바일 앱 맞춤관리서비스

전남 여수시가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오는 7일부터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건강위험요인을 보유한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전담팀이 6개월간 지속적으로 스마트 밴드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자격은 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검진을 통해 위험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하되,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처방을 받지 않은 여수시민으로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참여방법은 전화로 상담 후 사전예약을 하고 검진일정에 맞춰 보건소에 방문하면 건강검진을 통해 대상자를 확정한다.

 

궁금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61-659-4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최초-중간-최종 내소검진을 3회 실시하고, 매월 집중상담과 미션부여로 건강관리를 독려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강관리가 쉽지 않은 환경에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시민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질환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여수시는 오는 7일부터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건강위험요인을 보유한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 여수시는 오는 7일부터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건강위험요인을 보유한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