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1년 학교급식 Non-GMO 식재료 모니터링 추진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92
글씨크기

Non GMO 식재료 공급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조사…공급 활성화 ‘기대’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64일부터 30일까지 1달간 Non-GMO 식재료 지원 시설을 100여 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모니터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니터링은 그동안 Non-GMO 식재료 소비동향을 파악하고, 현장에서 직접 식재료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필요 사항 및 전반적인 품질 만족도를 파악해 개선하고자 추진한다.

 

이번 설문 조사는 학교급식 관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Non-GMO 식재료에 대한 상품과 기타 서비스에 대한 알기 쉬운 5가지 항목의 설문으로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시는 전년도 식재료 소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활성화 방안에 대한 기초 자료를 생성하고 개선방안을 내년도 사업 추진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및 의견수렴을 통해 건강한 Non-GMO 식품에 대한 점진적인 소비 증대와 우수한 식재료 공급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3월부터 Non-GMO 식재료 공급업체와 학교급식 관계자 간 간담회을 열고 업체 견학을 통해 식재료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기회를 갖은 바 있다. 또한, 4월에는 Non-GMO 식재료 관련 리플릿 300부를 자체 제작 배포했다.

▲ GMO 바로알기 홍보물
▲ GMO 바로알기 홍보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