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전여수 SOS 자원봉사단 출범

  • 기자명 봉사지원과 (.)
  • 조회수 1145
글씨크기

- 여수세계박람회 대비 재난발생때 신속한 응급구호 및 지원

   전남 여수시가 오는 2012년 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재난발생때 신속한 응급구호와 지원을 목적으로 최근 ‘안전여수 SOS자원봉사단’을 출범시켰다.
   16일 여수시에 따르면 개인과 단체 110여명의 봉사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여수 SOS자원봉사단’ 발대식이 지난 14일 여수시 평생학습센터에서 열렸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이날 봉사단 발대식 인사말을 통해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비상상황에 대비 봉사단을 효율적으로 운용해 각종 응급처리 능력을 배양하고 구조능력을 갖춘 안전요원 양성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어 “자원봉사는 가장 고귀한 사랑과 나눔의 실천”이라면서 “자원봉사의 확산을 통해 우리 사회가 더욱 역동적이고 따뜻해 질 때 우리가 꿈꾸는 국제도시 여수 건설이 앞당겨 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우리는 안전하고 살기좋은 여수를 만들기 위해 안전여수 SOS자원봉사자로서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고 전제한 뒤 ‘적극적인 대비태세를 갖춰 한 사람의 인명 피해나 재산 피해가 없도록 대응태세 구축에 경주한다’고 결의했다.
   이들은 또 ‘내가먼저 퍼스트운동을 자율적 시민운동으로 확산, 발전시켜 여수르네상스시대를 열어가는 데 솔선 참여’하며 ‘엑스포 성공을 위해 자원봉사를 생활화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참석자들은 소양교육을 통해 재난구호와 자원봉사, 재난대비 행동요령, 인공호흡 등 실습, 신종인플루엔자 예방교육을 받았다.
   이번 자원봉사단에 참여한 해병대여수시전우회 주판중 회장은 “재난재해 발생때 조직적,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앞으로 시민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안전여수 SOS자원봉사단’에 참여한 단체는 해병대여수시전우회, 여성안전자원봉사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등이다.
   ‘안전여수 SOS자원봉사단’은 상황관리팀, 응급구호팀, 교통팀, 방역팀, 급수팀, 급식팀, 이재민구호팀, 인력지원팀 등으로 구성됐다.

*** 문의 : 봉사지원과 김준호 690-297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