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취업연계형 서비스 매니저 양성사업’ 교육생 모집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528
글씨크기

6월 21일까지 고졸 미취업 청년 30명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중식 제공, 관광서비스업 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

여수시(시장 권오봉)2021년 고용노동부 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취업연계형 서비스 매니저 양성사업교육생 30명을 6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취업연계형 서비스 매니저 양성사업은 여수지역 호텔 및 리조트 등 지역 관광산업에 취업하려는 미취업 고졸 청년을 대상으로 호텔 리조트 경영 및 실습, 바리스타 실습, 소믈리에 서비스 실무과정 등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강사의 대부분이 호텔 및 리조트에 종사하는 실무진들로 구성돼 이론 중심이 아닌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실무 능력을 높일 계획이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위탁 운영하며 교육기간은 628일부터 716일까지 총 15일간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만18~39세이하 여수시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고졸 미취업 청년이다.

교육비 전액 무료, 중식 제공, 수료 후 취업연계 등으로 취업에 힘들어하는 고졸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고용지원본부로(061-661-1952~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관광서비스업 분야에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고용 미스매치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 수요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지난 4월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청년특화)’ 공모에 선정돼 국비 15000만 원을 확보하여 추진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2021년 고용노동부 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취업연계형 서비스 매니저 양성사업’ 교육생 30명을 6월 21일까지 모집한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2021년 고용노동부 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취업연계형 서비스 매니저 양성사업’ 교육생 30명을 6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