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남면, 가온희망하우스 1호점 탄생…새 보금자리 마련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615
글씨크기

10일 현판식…화장실도 부엌도 없던 독거노인 가정, 지역독지가 후원으로 개보수

여수시 남면(면장 김춘수)이 화장실도 부엌도 없이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해온 독거노인 가정 주택 개보수를 펼쳐 섬복지 모델로 눈길을 끌고 있다.

 

남면사무소에 따르면 지난 10일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가온희망하우스 1호점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춘수 남면장을 비롯해, 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영철 위원장, 가온솔루션 손준길 대표이사, 배순환 소유마을 이장, 마을주민 등이 참석했다.

 

가온희망하우스는 금오도 직포마을 출신인 경기도 화성시 소재 가온솔루션 손준길 대표이사가 1천만 원,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500만 원을 후원하고, 자녀가 350만 원을 내는 등 총 1850만 원을 들여 화장실, 수도시설, 씽크대, 내부수리 등을 실시했다.

 

가온희망하우스 1호 대상자인 소유마을 김○○ 어르신(84)은 화장실이 없어 방풍 밭에 마련된 이동화장실을 이용하고, 수도시설이 없어 마당에 설치된 수도에서 물을 길러 사용하며, 장작아궁이로 난방을 하는 등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해 왔다.

 

어르신의 딱한 사정을 접한 가온솔루션 대표이사가 적극적으로 앞장섰고, 남면사무소와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을 모아 주택개보수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집수리를 받은 어르신은 화장실과 수도시설이 없어 많은 불편을 느꼈는데 면사무소와 가온솔루션 덕분에 쾌적한 공간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 말했다.

 

가온솔루션 손준길 대표이사는 남면 비렁길 기념 손수건 제작 판매에도 500만 원을 지원하는 등 고향의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하게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가온희망하우스는 앞으로도 매년 1~2회 남면의 주거 취약계층에게 희망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지난 10일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철) 주관으로 가온희망하우스 1호점 현판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위원장(김영철), 남면장(김춘수), 후원자(손준길), 마을이장(배순환))
▲ 지난 10일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철) 주관으로 가온희망하우스 1호점 현판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위원장(김영철), 남면장(김춘수), 후원자(손준길), 마을이장(배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