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생활개선회, 가정의 달 맞아 이웃사랑 나눔 행사 ‘훈훈’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286
글씨크기

원목도마 60개 여수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에 전해

여수시생활개선회(회장 박정옥)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4일 회원들이 정성들여 만든 원목도마 60개를 여수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센터장 지미자)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목공예 작품 원목도마는 전문교육(목공예반)을 통해 중부서부 생활개선회원들이 4월 내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직접 제작한 것이다.

 

지미자 센터장은 기증받은 원목도마를 다문화가정과 한부모가정 등의 방문 상담 시 보내주신 정성과 마음을 잘 담아 함께 전달하겠다고 밝히며, 생활개선회 회원들의 우리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식보다 가정에서 식사하는 일이 더 많아졌는데, 특히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들을 위한 정성스런 요리에 이 도마가 요긴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생활개선회는 여성농업인 학습단체로 9개회(시연합회 1, 지회 6, 분과모임2)에서 376명 회원이 활동하며 농촌사회의 활력을 주도하고 있다.

 

회원들은 농업농촌관련 전문교육 이수로 여성농업인으로서의 자질과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매년 여성농업인의 복지 향상과 우리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활동, 복지시설 급식청소, 무료공연, 농촌 일손돕기, 취약계층 마스크 제작배부 등 지역사회의 관심이 필요한 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올 초에는 설맞이 한지공예 팔각함 나눔 행사도 추진했다.

 

▲ 여수시생활개선회(회장 박정옥)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4일 회원들이 정성들여 만든 원목도마 60개를 여수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센터장 지미자)에 전달했다.
▲ 여수시생활개선회(회장 박정옥)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4일 회원들이 정성들여 만든 원목도마 60개를 여수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센터장 지미자)에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