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화물‧버스 수소충전소’ 주삼동에 구축, 국비 42억 확보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406
글씨크기

2022까지 준공, GS칼텍스 운영(코하이젠 구축)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주삼동에 상용차(화물, 버스용) 수소충전소를 2022년까지 구축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환경부 주관 ‘2021 특수상용수소충전소 구축 국비 공모 사업에 전국 16개소 중 여수가 선정됐으며, 상용차용 수소충전소 구축은 전남에서 처음이다.

 

이번 사업은 사업시행자인 코하이젠()이 구축하고 GS칼텍스가 위탁 운영하는 방식으로, 국비 42억과 민자 18억으로 총 사업비 60억 원이 투입된다.

 

여수국가산단 내 통근버스와 화물차의 수소차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상용 수소차 보급이 확대되면 국가산단에서 배출되는 각종 오염물질 정화와 미세먼지 감축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시 김태완 산업지원과장은 수소 버스와 화물차 전환은 그 어느 분야보다도 친환경 효과가 큰 분야로 앞으로 수소 버스와 수소 화물차 보급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2050 탄소중립 청정도시 여수 조성을 위해 친환경 수소에너지를 활용한 다양한 신산업과 미래산업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수소차 보급을 위해 지난해 일반용 수소충전소 1개소를 산단 내에 구축하고, 추가 1개소를 도심권에 구축중이다. 수소차 100대에 대해 보조금(3,750만 원/1)을 지급할 계획으로 연중 신청서를 접수하고 있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1 특수상용수소충전소 구축 국비 공모 사업’에 선정돼 전남에서는 처음으로 상용차(화물, 버스용) 수소충전소를 2022년까지 주삼동에 구축할 계획이다.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1 특수상용수소충전소 구축 국비 공모 사업’에 선정돼 전남에서는 처음으로 상용차(화물, 버스용) 수소충전소를 2022년까지 주삼동에 구축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