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 ‘우리동네 포럼’ 개최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685
글씨크기

‘1.5℃를 지키는 슬기로운 정리생활’ 주제로 주민대상 강의

여수시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여서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1.5를 지키는 슬기로운 정리생활을 주제로 우리동네 포럼을 개최했다.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여서동 후원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정영숙 강사를 초청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집안 내 버림과 채움,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을 전달했다.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버림으로써 공간을 얻고 물건을 바르게 채워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며, 더 나아가 불필요한 물건 소비를 줄이고 재활용하는 지혜로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정영숙 강사는 YTN 녹색의 꿈, TVN 신박한 정리 등에 출연한 정리수납 전문가로 이번 강의를 통해 슬기로운 정리수납으로 공간 확보, 비용시간 주거환경 개선,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감의 효과도 있음을 설명했다.

 

신상숙 여서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정리수납 강의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여주셨다우리의 작은 정리습관이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고 더 나아가 지구를 지키는 행동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된 유익한 강의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부터 아름다운 나눔장터, 동네포럼 개최, 정원로드 꽃길조성, 어린이 환경그리기 대회 개최 등 주민자치 특화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여수시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여서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1.5℃를 지키는 슬기로운 정리생활’을 주제로 우리동네 포럼을 개최했다.
▲ 여수시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여서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1.5℃를 지키는 슬기로운 정리생활’을 주제로 우리동네 포럼을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