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7:00 (금)
여수서 한국거버넌스학회 추계학술대회
여수서 한국거버넌스학회 추계학술대회
  • 박람회지원과
  • 승인 2009.10.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일 전남대 여수캠퍼스…박람회 성공개최 연계 시 발전 모색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에 기여하기 위해 ‘거버넌스’를 박람회와 연계, 여수시 발전방안을 모색해 보는 학술대회가 여수에서 열린다.
   (사)한국거버넌스학회(학회장 박혜자)는 오는 9일 전남대 여수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등을 주제로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2012년 여수시에서 개최되는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에 기여하기 위해 박람회 성공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박람회 이후의 여수시의 발전방향과 시설활용 방안에 대해서 토론을 갖고 최근 거버넌스에 관한 제기된 문제에 대해 이론적인 논의의 장으로 토론을 가질 계획이다.
   대표적인 발표논문으로는 ‘도시경쟁력과 창조도시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여수 미래도시 비전’, ‘문화예술 창조도시와 여수’, ‘거버넌스, 거버멘탈리티와 개인의 강요된 자유’ 등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3개의 세션으로 나눠 개최된다. ‘창조도시와 여수발전전략’, ‘중국 현대 행정학’이라는 분과별 제1세션에 이어 제2세션은 ‘창조도시와 여수비전’, ‘행정언어 연구동향과 방법론’이라는 분과로 나뉘어 열린다.
   제3세션은 ‘거버넌스 이론’, ‘실증주의와 신제도주의 비판’, ‘지역사회서비스와 위기관리’라는 분과로 나눠 각각 개최된다.
   특히 제2세션에서 정학근 여수시 경영기획실장이 ‘여수시 미래도시비전’이라는 주제 발표와 함께 토론을 벌일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거버넌스학회는 공공 담론의 이론과 실제를 연구하는 학술단체로, 1985년 광주전남 행정학회라는 명칭으로 창립, 2003년 한국거버넌스로 이름을 바꿔 같은 해 12월 행정안전부에 사단법인 등록했다.

***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 690-205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