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수관광 SNS 홍보 강화’ 박차

  • 기자명 여수시 홍보담당관 (navvv33@korea.kr)
  • 조회수 936
글씨크기

비대면 관광지, 온택트 여행 게시로 여수의 아름다운 매력 전달
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유튜브 등 9개 채널 구독자 18만여 명 확보

여수시는 백신 보급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희망이 전망됨에 따라 포스트(post)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관광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시는 여수관광 공식 소셜마케팅(SNS) ‘힐링 여수야’ 9개 채널을 통해 비대면 관광지 홍보와 랜선으로 떠나는 온택트 여행 등으로 여수관광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잠재 수요를 확보할 전략이다.

 

특히 파워블로거 등을 포함한 여수관광 공식 SNS 기자단 20명을 올해 3월 선발해 주별월별테마가 있는 기획 취재를 통해 생생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여수관광 정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최근 여수관광 힐링여수야카카오톡 채널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여수관광 이모티콘 끼룩이무료 배포 이벤트에서 이벤트 시작 45분 만에 5만명 구독자를 확보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카카오톡 푸쉬메시지를 통해 여수관광 정보를 전달하고 나아가 바이럴 홍보로 잠재적 관광객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는 천년의 사랑을 주제로 웹드라마 윤슬을 제작해 여수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스토리와 함께 영상에 담아 오는 5월 시사회 이후 유튜브 채널 힐링 여수야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도록 게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여행에 대한 잠재 욕구를 충족시키고, 코로나로 지친 국민 모두가 힐링할 수 있도록 여수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여수시는 백신 보급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희망이 전망됨에 따라 포스트(post)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관광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여수관광 공식 블로그 ‘힐링여수야’ 홈페이지 화면)
▲ 여수시는 백신 보급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희망이 전망됨에 따라 포스트(post)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관광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여수관광 공식 블로그 ‘힐링여수야’ 홈페이지 화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